본문 바로가기
글쓰기 연습/일&직장

[일을 잘 시키려면] 목적과 범위를 정확히 전달해야한다

by HSM2 2021. 11. 4.
반응형

PPT로 만들어 놓은 어떤 서식을 일러스트레이터를 쓸줄 아는 직원을 시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다시 만드는 일을 시켰다. 나는 일러스트레이터에 대한 지식이 없는 상태였고 아래와 같이 일을 지시했다. 

"PPT로는 간격 등의 설정이 잘 안되네요. 이걸 일러스트레이터에서 만들어 주세요. 간격은 이러이러하게 설정해 주시구요."

직원은 PPT를 복사해서 일러스트레이터에 복사 붙여넣기 했고, 간격을 원하는 대로 잘 맞춰주었다. 

그런데 문제가 발생했다. 나중에 수정하려고 보니 글자들이 전부 그림으로 붙여넣어져서 글자 수정이 불가능하게 되었다. 실제로 인쇄해야 하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고 그림을 글자로 다시 입력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해서 일단 인쇄를 하고 나중에 수정하기로 했다. 

피드백) 처음부터 일을 정확히 시켰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든다. 시간을 돌이킨다면 아래와 같이 시킬 것이다. 

- PPT에 있는 서식을 일러스트레이터로 만들어주세요. 
- 앞으로 계속 사용할 서식이고 글자와 테두리 크기 등을 수정해서 사용할 겁니다. 
- 레이어 구분은 이러이러하게 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