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쓰기 연습/결혼&부부&자녀

부모가 되기 전에 해야할 일(부모자격)

by HSM2 2019. 8. 3.
반응형

부모가 되기 전에 해야할 일(부모자격)



최근에 스카이케슬이라는 드라마를 보았다. 끝난지 꽤 됐는데, 넷플릭스로 뒤늦게 본 것이었다. 내스타일은 아니어서 꾸역꾸역 나눠서 겨우 다 보았다. 드라마를 다 보고 한가지 머무는 생각이 있어 남겨놓으려 한다. 


스카이케슬이라는 드라마에는 고통받는 아이들과 어리석은 부모들이 등장한다. 고통의 원인은 부모들의 '미성숙함'이었다. 중요한 한가지 영역을 극복하지 못하고 부모가 되어버린 것이 문제였다. 이 부모들은 열등감을 극복하지 못한 채 부모가 되었다. 열등감과 우월감 그리고 비교의식은 사실 같은 말이다. 근원이 같다. 이러한 재앙을 초래하지 않으려면, 부모가 되기 전에 삶의 올바른 가치를 발견하고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할 수 있는 건강한 인격을 갖춰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만든 드라마다. 

반응형